엑셀 단축키 모음 (MS Office Excel)

엑셀 단축키 모음입니다. OS/버전별로 틀릴 수는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자주 사용하는 바로 가기

작업

통합 문서 닫기

Ctrl+W

통합 문서 열기

Ctrl+O

 탭으로 이동

Alt+H

통합 문서 저장

Ctrl+S

복사

Ctrl+C

붙여 넣기

Ctrl+V

실행 취소

Ctrl+Z

셀 내용 제거

Delete 키

채우기 색 선택

Alt+H, H

잘라내기

Ctrl+X

삽입 탭으로 이동

Alt+N

굵게

Ctrl+B

셀 내용 가운데 맞춤

Alt+H, A, C

페이지 레이아웃 탭으로 이동

Alt+P

데이터 탭으로 이동

Alt+A

보기 탭으로 이동

Alt+W

상황에 맞는 메뉴 열기

Shift+F10 또는

컨텍스트 키

테두리 추가

Alt+H, B

열 삭제

Alt+H, D, C

수식 탭으로 이동

Alt+M

선택한 행 숨기기

Ctrl+9

선택한 열 숨기기

Ctrl+0

 

리본 탭의 선택키

리본의 탭으로 직접 이동하려면 다음 선택키 중 하나를 누릅니다.

작업

리본에서 입력 상자를 열고 지원 또는 도움말 내용을 볼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Alt+Q를 누른 다음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파일 페이지를 열고 Backstage 보기를 사용합니다.

Alt+F

홈 탭을 열고 텍스트 및 숫자 서식을 지정하고 찾기 도구를 사용합니다.

Alt+H

삽입 탭을 열고 피벗 테이블, 차트, 추가 기능, 스파크라인, 그림, 도형, 머리글 또는 텍스트 상자를 삽입합니다.

Alt+N

페이지 레이아웃 탭을 열고 테마, 페이지 설정, 비율 크기 조정 및 맞춤을 사용합니다.

Alt+P

수식 탭을 열고 함수 및 계산을 삽입, 추적 및 사용자 지정합니다.

Alt+M

데이터 탭을 열고 데이터에 연결하거나, 데이터를 정렬, 필터링, 분석하거나, 데이터 작업을 합니다.

Alt+A

검토 탭을 열고 맞춤법을 검사하거나, 메모를 추가하거나, 시트 및 통합 문서를 보호합니다.

Alt+R

보기 탭을 열고 페이지 나누기 및 레이아웃을 미리 보거나, 눈금선 및 머리글을 표시하고 숨기거나, 최대 확대/축소를 설정하거나, 창을 관리하거나, 매크로를 확인합니다.

Alt+W

 

키보드를 사용하여 리본에서 작업

작업

리본의 활성 탭을 선택하고 선택키를 활성화합니다.

Alt 키 또는 F10 키. 다른 탭으로 이동하려면 선택 키나 화살표 키를 사용합니다.

리본의 명령으로 포커스를 이동합니다.

Tab 키 또는 Shift+Tab

리본의 항목 사이에서 각각 아래, 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아래쪽, 위쪽, 왼쪽 또는 오른쪽 화살표 키

선택한 단추를 활성화합니다.

스페이스바 또는 Enter 키

선택한 명령에 대한 목록을 엽니다.

아래쪽 화살표 키

선택한 단추에 대한 메뉴를 엽니다.

Alt+아래쪽 화살표 키

메뉴나 하위 메뉴가 열려 있는 경우 다음 명령으로 이동합니다.

아래쪽 화살표 키

리본 메뉴를 확장하거나 축소합니다.

Ctrl+F1

상황에 맞는 메뉴를 엽니다.

Shift+F10

Windows 키보드 또는

컨텍스트 키(오른쪽 Alt 키와 오른쪽 Ctrl 키 사이)

주 메뉴가 열려 있거나 선택되어 있는 경우 하위 메뉴로 이동합니다.

왼쪽 화살표 키

 

셀 탐색 바로 가기 키

작업

워크시트에서 이전 셀로 이동하거나 대화 상자에서 이전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Shift+Tab

워크시트에서 한 셀 위로 이동합니다.

위쪽 화살표 키

워크시트에서 한 셀 아래로 이동합니다.

아래쪽 화살표 키

워크시트에서 한 셀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왼쪽 화살표 키

워크시트에서 한 셀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화살표 키

워크시트에서 현재 데이터 영역의 가장자리로 이동합니다.

Ctrl+화살표 키

끝 모드로 전환하고 활성 셀과 동일한 열 또는 행에서 데이터가 들어 있는 다음 셀로 이동하여 끝 모드를 끕니다. 셀이 비어 있으면 행 또는 열의 마지막 셀로 이동합니다.

End 키, 화살표 키

워크시트의 마지막 셀을 사용된 가장 오른쪽 열의 사용된 가장 아래쪽 행으로 이동합니다.

Ctrl+End

셀 선택 영역을 워크시트에서 사용된 마지막 셀(오른쪽 아래 모서리)까지 확장합니다.

Ctrl+Shift+End

Scroll Lock이 켜져 있는 경우 창의 왼쪽 위 모서리에 있는 셀로 이동합니다.

Home+Scroll Lock

워크시트의 시작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Ctrl+Home

워크시트에서 한 화면 아래로 이동합니다.

Page Down 키

통합 문서에서 다음 시트로 이동합니다.

Ctrl+Page Down

워크시트에서 한 화면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Alt+Page Down

워크시트에서 한 화면 위로 이동합니다.

Page Up 키

워크시트에서 한 화면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Alt+Page Up

통합 문서에서 이전 시트로 이동합니다.

Ctrl+Page Up

워크시트에서 한 셀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또는 보호된 워크시트에서는 잠기지 않은 셀 간에 이동합니다.

Tab 키

데이터 유효성 검사 옵션이 적용된 셀에서 유효성 검사 선택 항목 목록을 엽니다.

Alt+아래쪽 화살표 키

부동 셰이프(예: 텍스트 상자 또는 이미지) 순환

Ctrl+Alt+5를 누른 다음 Tab 키를 반복해서 누름

부동 셰이프 탐색을 종료하고 기본 탐색으로 돌아가기

Esc 키

 

셀 서식 지정을 위한 바로 가기 키

작업

셀 서식 대화 상자 열기

Ctrl+1

셀 서식 대화 상자에서 글꼴 서식을 지정합니다.

Ctrl+Shift+F 또는 Ctrl+Shift+P

활성 셀을 편집하고 해당 내용 끝부분에 삽입 지점을 둡니다. 또는 셀에 대한 편집이 꺼져 있는 경우 삽입 지점을 수식 입력 줄로 이동합니다. 수식을 편집 중인 경우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참조를 만들 수 있도록 참조 모드를 끄거나 켭니다.

F2 키

셀 메모를 추가하거나 편집합니다.

Shift+F2

삽입 대화 상자를 열고 빈 셀을 삽입합니다.

Ctrl+Shift+더하기(+)

삭제 대화 상자를 열고 선택한 셀을 삭제합니다.

Ctrl+빼기(-)

현재 시간을 입력합니다.

Ctrl+Shift+콜론(:)

현재 날짜를 입력합니다.

Ctrl+세미콜론(;)

워크시트에서 셀 값 표시와 수식 표시 간을 전환합니다.

Ctrl+억음 악센트 기호(`)

활성 셀 위의 셀에 있는 수식을 셀이나 수식 입력 줄에 복사합니다.

Ctrl+아포스트로피(')

선택한 셀을 이동합니다.

Ctrl+X

선택한 셀을 복사합니다.

Ctrl+C

삽입 지점에 내용을 붙여 넣어 선택 내용을 바꿉니다.

Ctrl+V

선택하여 붙여 넣기 대화 상자를 엽니다.

Ctrl+Alt+V

텍스트를 기울임 꼴로 표시하거나 기울임 꼴 서식을 제거합니다.

Ctrl+I 또는 Ctrl+3

텍스트를 굵게 표시하거나 굵게 서식을 제거합니다.

Ctrl+B 또는 Ctrl+2

텍스트에 밑줄을 긋거나 밑줄을 제거합니다.

Ctrl+U 또는 Ctrl+4

취소선 서식을 적용하거나 제거합니다.

Ctrl+5

개체 숨기기, 개체 표시, 개체의 개체 틀 표시 간을 전환합니다.

Ctrl+6

선택한 셀에 윤곽선 테두리를 적용합니다.

Ctrl+Shift+앰퍼샌드(&)

선택한 셀에서 윤곽선 테두리를 제거합니다.

Ctrl+Shift+밑줄(_)

윤곽 기호를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Ctrl+8

아래로 채우기 명령을 사용하여 선택한 범위에서 맨 위에 있는 셀의 내용과 서식을 아래쪽 셀에 복사합니다.

Ctrl+D

일반 숫자 서식을 적용합니다.

Ctrl+Shift+물결표(~)

소수 두 자리의 통화 서식을 적용합니다(음수는 괄호로 표시).

Ctrl+Shift+달러 기호($)

소수 자릿수 없이 백분율 서식을 적용합니다.

Ctrl+Shift+퍼센트(%)

소수 두 자리의 지수 숫자 서식을 적용합니다.

Ctrl+Shift+캐럿(^)

년, 월, 일로 날짜 서식을 적용합니다.

Ctrl+Shift+숫자 기호(#)

시간, 분, AM/PM으로 시간 서식을 적용합니다.

Ctrl+Shift+@ 기호(@)

소수 두 자리, 1000 단위 구분 기호, 음수 값의 경우 빼기(-) 기호로 숫자 서식을 적용합니다.

Ctrl+Shift+느낌표(!)

하이퍼링크 삽입 대화 상자를 엽니다.

Ctrl+K

현재 워크시트나 선택한 범위의 맞춤법을 검사합니다.

F7 키

데이터가 있는 선택한 셀에 대한 빠른 분석 옵션을 표시합니다.

Ctrl+Q

표 만들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Ctrl+L 또는 Ctrl+T

 

선택 및 작업 수행을 위한 바로 가기 키

작업

전체 워크시트를 선택합니다.

Ctrl+A 또는 Ctrl+Shift+스페이스바

통합 문서에서 현재 시트와 다음 시트를 선택합니다.

Ctrl+Shift+Page Down

통합 문서에서 현재 시트와 이전 시트를 선택합니다.

Ctrl+Shift+Page Up

셀 선택 영역을 한 셀씩 확장합니다.

Shift+화살표 키

셀 선택 영역을 활성 셀과 동일한 열 또는 행에서 데이터가 들어 있는 마지막 셀까지 확장하거나, 다음 셀이 비어 있는 경우 데이터가 들어 있는 다음 셀까지 확장합니다.

Ctrl+Shift+화살표 키

확장 모드를 켜고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선택 영역을 확장합니다. 끄려면 다시 누릅니다.

F8 키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인접하지 않은 셀 또는 범위를 셀 선택 영역에 추가합니다.

Shift+F8

같은 셀에서 새 줄을 시작합니다.

Alt+Enter

선택한 셀 범위를 현재 입력 내용으로 채웁니다.

Ctrl+Enter

셀 입력을 완료하고 위쪽 셀을 선택합니다.

Shift+Enter

워크시트에서 전체 열을 선택합니다.

Ctrl+스페이스바

워크시트에서 전체 행을 선택합니다.

Shift+스페이스바

개체가 선택된 경우 워크시트의 모든 개체를 선택합니다.

Ctrl+Shift+스페이스바

셀 선택 영역을 워크시트의 시작 부분까지 확장합니다.

Ctrl+Shift+Home

워크시트에 데이터가 있는 경우 현재 영역을 선택합니다. 한 번 더 누르면 현재 영역과 해당 요약 행이 선택됩니다. 또 한 번 더 누르면 전체 워크시트가 선택됩니다.

Ctrl+A 또는 Ctrl+Shift+스페이스바

활성 셀 주위의 현재 영역을 선택하거나 전체 피벗 테이블 보고서를 선택합니다.

Ctrl+Shift+별표(*)

메뉴나 하위 메뉴가 표시된 경우 메뉴의 첫 번째 명령을 선택합니다.

가능한 경우 마지막으로 실행한 명령이나 작업을 반복합니다.

Ctrl+Y

마지막 작업 실행을 취소합니다.

Ctrl+Z

 

데이터, 함수 및 수식 입력 줄 작업을 위한 바로 가기 키

작업

전체 피벗 테이블 보고서를 선택합니다.

Ctrl+Shift+별표(*)

활성 셀을 편집하고 해당 내용 끝부분에 삽입 지점을 둡니다. 또는 셀에 대한 편집이 꺼져 있는 경우 삽입 지점을 수식 입력 줄로 이동합니다. 수식을 편집 중인 경우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참조를 만들 수 있도록 참조 모드를 끄거나 켭니다.

F2 키

수식 입력 줄을 확장하거나 축소합니다.

Ctrl+Shift+U

셀이나 수식 입력 줄에서 입력을 취소합니다.

Esc 키

수식 입력 줄에서 입력을 완료하고 아래쪽 셀을 선택합니다.

Enter 키

수식 입력 줄에 있는 경우 텍스트의 끝부분으로 커서를 이동합니다.

Ctrl+End

수식 입력 줄의 커서 위치에서 끝까지 모든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Ctrl+Shift+End

열려 있는 모든 통합 문서의 모든 워크시트를 계산합니다.

F9 키

현재 워크시트를 계산합니다.

Shift+F9

마지막 계산 이후 내용의 변경 여부와 관계없이 열려 있는 모든 통합 문서의 모든 워크시트를 계산합니다.

Ctrl+Alt+F9

종속된 수식을 검사한 다음, 열려 있는 모든 통합 문서에서 계산하도록 표시되지 않은 셀까지 포함하여 모든 셀을 계산합니다.

Ctrl+Alt+Shift+F9

오류 검사 단추에 대한 메뉴나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Alt+Shift+F10

삽입 지점이 수식의 함수 이름 오른쪽에 있는 경우 함수 인수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Ctrl+A

삽입 지점이 수식의 함수 이름 오른쪽에 있는 경우 인수 이름과 괄호를 삽입합니다.

Ctrl+Shift+A

빠른 채우기를 호출하여 인접한 열에서 패턴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현재 열 채우기

Ctrl+E

수식에서 셀 참조 또는 범위가 선택된 경우 모든 절대/상대 참조 조합을 순서대로 전환합니다.

F4 키

함수를 삽입합니다.

Shift+F3

활성 셀 위의 셀에 있는 값을 셀이나 수식 입력 줄에 복사합니다.

Ctrl+Shift+곧은 따옴표(")

현재 범위의 데이터에 대한 포함된 차트를 만듭니다.

Alt+F1

별도의 차트 시트에서 현재 범위의 데이터에 대한 차트를 만듭니다.

F11 키

참조에 사용할 이름을 정의합니다.

Alt+M, M, D

이름 붙여 넣기 대화 상자에서 이름을 붙여 넣습니다(통합 문서에서 이름이 정의된 경우).

F3 키

데이터 폼의 다음 레코드 첫째 필드로 이동합니다.

Enter 키

매크로를 만들고, 실행하고, 편집하거나, 삭제합니다.

Alt+F8

Microsoft Visual Basic For Applications 편집기를 엽니다.

Alt+F11

 

기능 키

설명

F1 키

  • F1 키만: Excel 도움말 작업창을 표시합니다.

  • Ctrl+F1: 리본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 Alt+F1: 현재 범위의 데이터에 대한 포함된 차트를 만듭니다.

  • Alt+Shift+F1: 새 워크시트를 삽입합니다.

F2 키

  • F2 키만: 활성 셀을 편집하고 해당 내용 끝부분에 삽입 지점을 둡니다. 또는 셀에 대한 편집이 꺼져 있는 경우 삽입 지점을 수식 입력 줄로 이동합니다. 수식을 편집 중인 경우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참조를 만들 수 있도록 참조 모드를 끄거나 켭니다.

  • Shift+F2: 셀 메모를 추가하거나 기존 셀 메모를 편집합니다.

  • Ctrl+F2: TE000001058의 인쇄 탭에 인쇄 미리 보기 영역이 표시됩니다.

F3 키

  • F3 키만: 이름 붙여 넣기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통합 문서에 이름이 정의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hift+F3: 함수 삽입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F4 키

  • F4 키만: 가능한 경우 마지막으로 실행한 명령이나 작업을 반복합니다.

    수식에서 셀 참조 또는 범위를 선택한 경우, F4 키는 다양한 조합의 모든 절대/상대 참조 사이를 순환합니다.

  • Ctrl+F4: 선택한 통합 문서 창을 닫습니다.

  • Alt+F4: Excel을 닫습니다.

F5 키

  • F5 키만: 이동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 Ctrl+F5: 선택한 통합 문서 창의 크기를 복원합니다.

F6 키

  • F6 키만: 워크시트, 리본, 작업창 및 확대/축소 컨트롤 간을 전환합니다. 분할된 워크시트에서 F6 키는 창과 리본 영역 간을 전환할 때 분할된 창을 포함합니다.

  • Shift+F6: 워크시트, 확대/축소 컨트롤, 작업창 및 리본 간을 전환합니다.

  • Ctrl+F6: 통합 문서 창이 두 개 이상 열려 있는 경우 Ctrl+F6을 누르면 다음 통합 문서 창으로 전환됩니다.

F7 키

  • F7 키만: 맞춤법 검사 대화 상자를 열어 현재 워크시트나 선택한 범위의 맞춤법을 검사합니다.

  • Ctrl+F7: 이 키를 누르면 통합 문서 창이 최대화되어 있지 않을 때 이동 명령을 수행합니다.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창을 이동하고, 완료되면 Enter 키를 누르고 취소하려면 Esc 키를 누릅니다.

F8 키

  • F8 키만: 확장 모드를 설정하거나 해제합니다. 확장 모드에서는 상태 표시줄에 확장 선택이 표시되고 화살표 키로 선택 영역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 Shift+F8: 이 키를 누르면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인접하지 않은 셀 또는 범위를 셀 선택 영역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Ctrl+F8: 통합 문서가 최대화되어 있지 않을 때 크기 명령을 수행합니다.

  • Alt+F8: 매크로를 작성, 실행, 편집 또는 삭제할 수 있는 매크로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F9 키

  • F9 키만: 열려 있는 모든 통합 문서의 모든 워크시트를 계산합니다.

  • Shift+F9: 현재 워크시트를 계산합니다.

  • Ctrl+Alt+F9: 마지막 계산 이후 내용의 변경 여부에 관계없이 열려 있는 모든 통합 문서의 워크시트를 모두 계산합니다.

  • Ctrl+Alt+Shift+F9: 참조되는 수식을 다시 검사하고, 열려 있는 모든 통합 문서에서 계산하도록 표시되지 않은 셀까지 포함하여 모든 셀을 계산합니다.

  • Ctrl+F9: 통합 문서 창을 아이콘으로 최소화합니다.

F10 키

  • F10 키만: 키 팁을 표시하거나 숨깁니다. Alt 키를 눌러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 Shift+F10: 선택한 항목의 바로 가기 메뉴를 표시합니다.

  • Alt+Shift+F10: 오류 검사 단추에 대한 메뉴 또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 Ctrl+F10: 선택한 통합 문서 창을 최대화하거나 복원합니다.

F11 키

  • F11 키만: 별도의 차트 시트에서 현재 범위의 데이터에 대한 차트를 만듭니다.

  • Shift+F11: 새 워크시트를 삽입합니다.

  • Alt+F11: VBA(Visual Basic for Applications)를 사용하여 매크로를 만들 수 있는 Microsoft Visual Basic For Applications 편집기를 엽니다.

F12 키

  • F12 키만: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기타 유용한 바로 가기 키

설명

Alt 키

  • 리본에 키 팁(새 바로 가기)을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 Alt, W, P는 워크시트를 페이지 레이아웃 보기로 전환합니다.

  • Alt, W, L은 워크시트를 기본 보기로 전환합니다.

  • Alt, W, I는 워크시트를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로 전환합니다.

화살표 키

  • 워크시트에서 위, 아래,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한 셀씩 이동합니다.

  • Ctrl+화살표 키를 누르면 워크시트에서 현재 TE000126912의 맨 끝으로 이동됩니다.

  • Shift+화살표 키를 누르면 셀 선택 영역이 한 셀씩 확장됩니다.

  • Ctrl+Shift+화살표 키를 누르면 셀 선택 영역이 현재 셀과 동일한 열 또는 행에 있는 비어 있지 않은 마지막 셀까지 확장되거나, 다음 셀이 비어 있는 경우에는 선택 영역이 비어 있지 않은 다음 셀까지 확장됩니다.

  • 리본 메뉴가 선택되어 있는 경우 왼쪽 또는 오른쪽 화살표 키를 누르면 오른쪽 탭이나 왼쪽 탭이 선택됩니다. 하위 메뉴가 열려 있거나 선택되어 있는 경우 이 화살표 키를 누르면 주 메뉴나 하위 메뉴로 전환됩니다. 리본 메뉴 탭이 선택되어 있는 경우 이 키를 누르면 다른 탭 단추로 이동됩니다.

  • 메뉴나 하위 메뉴가 열려 있는 경우 아래쪽 또는 위쪽 화살표 키를 누르면 다음 또는 이전 명령이 선택됩니다. 리본 메뉴 탭이 선택되어 있는 경우 이 키를 누르면 탭 그룹에서 위쪽 또는 아래쪽으로 이동됩니다.

  • 대화 상자에서 화살표 키를 누르면 열려 있는 드롭다운 목록이나 옵션 그룹의 다른 옵션으로 이동됩니다.

  • 아래쪽 또는 Alt+아래쪽 화살표 키를 누르면 선택한 드롭다운 목록이 열립니다.

백스페이스 키

  • 수식 입력 줄에서 왼쪽의 문자를 1자 삭제합니다.

  • 현재 셀의 내용을 지웁니다.

  • 셀 편집 모드에서는 삽입 포인터 왼쪽의 문자를 삭제합니다.

Delete 키

  • 셀 서식이나 메모에 영향을 주지 않고 선택한 셀에서 셀 내용(데이터와 수식)을 제거합니다.

  • 셀 편집 모드에서는 삽입 포인터 오른쪽의 문자를 삭제합니다.

End 키

  • End 키는 끝 모드를 설정 또는 해제합니다. 끝 모드에서는 화살표 키를 눌러 활성 셀과 동일한 열 또는 행에서 데이터가 들어 있는 다음 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끝 모드는 화살표 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다음 화살표 키를 누르기 전에 End 키를 다시 눌러야 합니다. 끝 모드는 현재 켜져 있는 상태 표시줄에 표시됩니다.

  • 셀이 비어 있는 경우 End 키를 누른 다음 화살표 키를 누르면 행 또는 열의 마지막 셀로 이동합니다.

  • 메뉴나 하위 메뉴가 표시된 상태에서 End 키를 누르면 메뉴의 마지막 명령이 선택됩니다.

  • Ctrl+End를 누르면 워크시트의 마지막 셀을 가장 오른쪽 사용된 열의 가장 아래쪽 사용된 행으로 옮깁니다. 커서가 수식 입력줄에 있는 경우 Ctrl+End를 누르면 커서를 텍스트의 끝으로 옮깁니다.

  • Ctrl+Shift+End를 누르면 셀 선택 영역을 워크시트에서 사용된 마지막 셀(오른쪽 아래)까지 확장합니다. 커서가 수식 입력줄에 있는 경우 Ctrl+Shift+End를 누르면 수식 입력줄에 있는 텍스트가 커서 위치에서 끝까지 모두 선택됩니다. 수식 입력 줄의 높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Enter 키

  • 셀이나 수식 입력 줄에서 셀 입력을 완료하고 기본적으로 바로 아래의 셀을 선택합니다.

  • 데이터 양식에서 다음 레코드의 첫째 필드로 이동합니다.

  • 선택한 메뉴를 열거나(메뉴 모음을 활성화하려면 F10 키를 누름) 선택한 명령에 대한 동작을 실행합니다.

  • 대화 상자에서는 대화 상자의 기본 명령 단추(굵은 윤곽이 있는 단추로써 주로 확인 단추임)에 대한 동작을 실행합니다.

  • Alt+Enter를 누르면 같은 셀에서 새 줄이 시작됩니다.

  • Ctrl+Enter를 누르면 선택한 셀 범위가 현재 입력 내용으로 채워집니다.

  • Shift+Enter를 누르면 셀 입력이 완료되고 바로 위의 셀이 선택됩니다.

Esc 키

  • 셀이나 수식 입력 줄에서 입력을 취소합니다.

  • 열려 있는 메뉴, 하위 메뉴, 대화 상자 또는 메시지 창을 닫습니다.

  • 전체 화면 모드가 적용되어 있는 경우 이 모드를 종료하고 표준 화면 모드로 돌아가 리본 및 상태 표시줄을 다시 표시합니다.

  • 워크시트에서 행의 시작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 Scroll Lock이 켜져 있는 경우 창의 왼쪽 위 모서리에 있는 셀로 이동합니다.

  • 메뉴나 하위 메뉴가 표시된 경우 메뉴의 첫 번째 명령을 선택합니다.

  • Ctrl+Home을 누르면 워크시트의 시작 부분으로 이동됩니다.

  • Ctrl+Shift+Home을 누르면 셀 선택 영역이 워크시트의 시작 부분까지 확장됩니다.

Page Down 키

  • 워크시트에서 한 화면 아래로 이동합니다.

  • Alt+Page Down을 누르면 워크시트에서 한 화면 오른쪽으로 이동됩니다.

  • Ctrl+Page Down을 누르면 통합 문서에서 다음 시트로 이동됩니다.

  • Ctrl+Shift+Page Down을 누르면 통합 문서에서 현재 시트와 다음 시트가 선택됩니다.

Page Up 키

  • 워크시트에서 한 화면 위로 이동합니다.

  • Alt+PageUp을 누르면 워크시트에서 한 화면 왼쪽으로 이동됩니다.

  • Ctrl+PageUp을 누르면 통합 문서에서 이전 시트로 이동됩니다.

  • Ctrl+Shift+PageUp을 누르면 통합 문서에서 현재 시트와 이전 시트가 선택됩니다.

스페이스바 키

  • 대화 상자에서 선택한 단추에 대한 동작을 수행합니다. 또는 확인란을 선택하거나 선택을 취소합니다.

  • Ctrl+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워크시트에서 전체 열이 선택됩니다.

  • Shift+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워크시트에서 전체 행이 선택됩니다.

  • Ctrl+Shift+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전체 워크시트가 선택됩니다.

  • 워크시트에 데이터가 있는 경우 Ctrl+Shift+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현재 영역이 선택됩니다. Ctrl+Shift+스페이스바를 다시 누르면 현재 영역과 해당 요약 행이 선택됩니다. Ctrl+Shift+스페이스바를 세 번 누르면 전체 워크시트가 선택됩니다.

  • 개체가 선택된 경우 Ctrl+Shift+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워크시트의 모든 개체가 선택됩니다.

  • Alt+스페이스바를 누르면 Excel 창의 컨트롤 메뉴가 표시됩니다.

Tab 키

  • 워크시트에서 오른쪽으로 한 셀씩 이동합니다.

  • 보호된 워크시트에서 잠겨진 다른 셀로 이동합니다.

  • 대화 상자에서 다음 옵션 또는 옵션 그룹으로 이동합니다.

  • Shift+Tab을 누르면 워크시트에서 이전 셀로 이동되거나 대화 상자에서 이전 옵션으로 이동됩니다.

  • Ctrl+Tab을 누르면 대화 상자에서 다음 탭으로 전환됩니다.

  • Ctrl+Shift+Tab을 누르면 대화 상자에서 이전 순서에 있는 탭으로 전환됩니다.

 

 

 

▶ 출처 : https://support.offic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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