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을 충전하려는데 물기 감지 알림시 어떻게 해야 하나?
- 【디지털라이프】/┃ 모바일
- 2020. 12. 15.
요즘에 나오는 휴대폰은 충전 시 물기가 감시되면 알림을 통해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휴대폰을 충전하려고 충전기를 꼽았는데, 포트에 물기가 감지되었다는 메시지가 뜬다면 긴장할 것입니다.
최근 나온 휴대폰들 중 대부분은 생활방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물이 묻어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IP68등급의 방수 기능이 있는 휴대폰이면 물에 빠뜨려도 걱정이 없습니다.
IP68의 등급은 1.5M 수심에서 30분간 방수 테스트를 통과한 기준입니다.
어쨌든 충전기를 연결하였는데 이와 같은 메시가 뜬다면 충전을 중단해 주시고, 휴대폰을 건조해 주셔야 합니다.
물론 그냥 두면 자연 건조되어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마냥 기다릴 수 없다면 선풍기 같이 시원한 바람을 이용하여 충전단자 쪽을 말려 주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드라이기 등 뜨거운 바람을 이용하여 빨리 말리려고 할 때 높은 온도에 의하여 휴대폰이 손상될 수 있으니 이런 행동은 자제하셔야 합니다.
또한 물기가 마르지 않는 상태에서 오래 둔다면 충전단자가 부식되는 등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특히 바닷물처럼 염도가 있는 물이 묻었다면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구어 주시고 물기를 털어 낸 후 , 마른 걸래로 깨끗이 닦은 후 충전단자 등 물기가 남아 있을 수 있는 곳은 시원한 바람으로 말려 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