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 ┃ 호이안 투어(with 한국어가이드)와 생각한 것들

안방해변

 

이번 포스팅은 베트남 다낭 자유여행을 하면서 호이안 투어를 진행하면서 느낀 것들을 적어 보려 합니다.

자유여행 스케줄과 전체 준비를 직접 진행하면서 여러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하여 정보를 입수한 결과, 호이안에서 1박을 하면서 여행을 하자라는 계획을 잡았습니다. 호이안 지역에 숙소도 예약을 하였습니다.

 

숙소까지 예약하고 나서 생각이 든 건데 하루정도 투어로 다녀와도 될 것 같고, 숙소까지 옮겨가면서 투어를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판단이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하여 호이안에서 1박을 하게 되었지만...

호이안 바구니배

 

혹시나 여행을 준비하면서 호이안투어를 준비하신다면, 제 경험으로는 숙박까지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3박 정도로 여행을 다녀오시는데, 다낭에서 2박을 하고 다른 곳에서 1박을 하는 것 자체가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또 해야 하고, 짐을 옮겨야 하고.... 투어 하는 과정에서 캐리어를 보관 및 운반해야 하고 등등 번거롭습니다.

 

저는 미리 예약했던 숙소와의 문제로 인하여 결과적으로 호이안에서 1박을 하게 되었는데, 투어 차량에 캐리어를 싣고 다니다가 숙소 체크인 시간에 맞춰 짐을 내려놓고 다시 투어를 진행하였습니다.

호이안 전경

 

다낭과 호이안은 차량으로 30~4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므로, 호이안 야경과 야시장까지 모두 체험하시고 다낭으로 돌아오셔도 시간적으로 부족하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한 투어를 링크해 드립니다.

저는 KKDAY의 '[한국어가이드] 다낭 호이안 올드타운 야경 투어' 상품으로 여행을 하였습니다.

(비용은 여행하는 일정이나 예약하는 날짜에 따라 틀려지니 참고하십시오.)

https://www.kkday.com/ko/product/144611

 

[한국어가이드] 다낭 호이안 올드타운 야경 투어

호이안 올드타운을 한국어 가이드와 함께 여행해보세요. 92스테이션 카페 방문 및 저녁식사가 포함되어 더욱 알찬 투어가 될거예요.

www.kkday.com

광고 아니며 여행준비 시 많은 검색과 고민으로 예약한 투어입니다. 한국어 가이드는 현지인으로 일반적인 소통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단독 투어로 진행하시면 가이드와 상의하여 원하는 스케줄로 변경하여 진행하셔도 가능합니다.

 

저희 투어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투어 기본 사항 외 별도 추가한 것까지 포함하였습니다.)
1. 다낭 출발 (숙소에서 픽업)
2. 안방해변 (호이안 가는 길에 잠시 들렀다 감. 대부분 외국인들 휴양하러 옴. 한국인은 사진 찍고 감.)
3. 숙소(캐리어 보관과 사전 체크인 진행으로 가이드에게 부탁함)
4. 바구니배 (기본 포함은 아니며 가이드 추천으로 진행) ※ 딱 한번 타볼 만함.(안 타본 사람만) 아마 2번은 안탈 겁니다.
5. 호이안 투어 진행 (커피 기본 제공) 상점 이름은 기억이 안 나는데, 루프탑 같은 커피매장 옥상에서 호이안 전경 감상
    여기 조금 괜찮습니다. 호이안 전체를 볼 수 있으며, 사진 찍는 스폿도 있습니다. 커피 한잔하면서 휴식하기 좋습니다.
6. 발마시지 진행 (기본 포함 아니며 시간이 많이 남아 진행하였음)
7. 호이안 야경 및 야시장 투어 (그냥 자유시간입니다.)
8. 저녁식사 (호이안 전통 음식) 먹을만합니다. 베트남 전통음식과 조금 틀린데, 우리나라사람 입맛에는 잘 맞습니다.
9. 숙소 드롭

 

 

호이안 소원배와 소원등

 

대충 위와 같은 스케줄로 진행하였는데, 중간에 쇼핑도 하고 야시장에서 술도 한잔하고 시간적으로 여유가 많습니다. 소원배 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곳이다 보니 외국관광객도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한국인이 가장 많고요.

2~4 백 년 된 건물들인데, 현대식 건물과 틀릴 것이 없더군요...

 

호이안 야시장

 

야시장에 관광객 정말 많습니다. 저희는 평일 이었습니다.

 

 

정리를 해드리자면 제 경험상 "꼭 1박을 할 필요는 없다"입니다. 투어로 진행을 하던, 차량만 렌트하여 왕복을 하던 크게 문제 될 게 없습니다. (호이안에서 좀 더 많이 시간을 즐길 분들은 하셔도 됩니다.)

또한 호이안 지역에는 밤에 놀만 한 게 없습니다. 물론 숙소에서만 계신다면 상관없지만... 저희는 리조트에서 한참 걸어 나오니 식당이 하나 있어, 그곳에서 술 한잔하고 들어갔습니다.

다낭에서는 숙소 앞에 바다와 편의점등... 갈 곳이 널려 있는데 말이죠....

 

저녁으로 먹은 호이안 전통음식인 화이트로즈입니다. 저는 우리나라 고기 만두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저녁으로 먹은 두가지 메뉴중 이건 프라이드 완탄입니다. 튀긴 페이퍼에 소스와 야채를 곁들어 먹는데 먹을만합니다. 바삭하고 파인애플향의 소스맛입니다.

 

혹시 쇼핑이 필요하시면 한시장만 가지 마시고, 호이안에 가시면 상점들 많이 있으니 둘러보세요. 한시장처럼 가격 흥정하는 맛은 없지만, 가격은 한시장과 크게 틀리지 않습니다. 흥정하는 시작 가격 없이 그냥 받을 금액만 얘기합니다.

물론 가게마다 틀리긴 하지만...

 

제가 묶어던 코이리조트 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