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마이산 ┃ 남부주차장~비룡대~봉두봉~탑사~은수사 코스
- 【여행과 캠핑】/┃ 캠핑과 등산
- 2018. 12. 13.
겨울 마이산 등반을 하였습니다.
시기를 잘못 맞추었는지 암마이봉 올라가는 등산길 임시폐쇄가 되어 최종 목적지에는 도착하지 못하였지만, 즐거운 산행 있었습니다.
아래 코스는 약 4시간 정도 코스지만, 주변 경치 탐방과 사진촬영 등으로 넉넉히 돌아보니 5~6시간 정도 걸리더군요.
산이 높지 않고 험하지 않아 산행하기도 좋고, 주차장에서 탑사로 바로 가는 길은 둘레길 정도라 관광으로 오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특히 탑사는 사진찍기 좋은 장소로 많은 분이 오시더군요.
남부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입장권(성인기준 3천원_ 입장권은 잘 보관하여야함. 북부 출입구에서 확인함) 발급 후 고금당 방향으로 등반을 시작하여 정상에서 비룡대 팔각정 방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팔각정에서 주변경치 감상과 사진촬영등으로 시간을 보내고, 준비해온 음식으로 간단히 점심을 먹었습니다. 저희는 등반 시작시간이 늦어 점심시간에 맞춰 도착했습니다.
팔각정을 출발하여 봉두봉 쪽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중간에 성황당을 지나 봉두봉 정상에 오르면 멋진 주변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잠시 쉬어가기 편하게 벤치들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봉두봉 정상에서 조금만 이동하여 등산길 우측으로 헬기장이 있으며, 헬기장을 지나 바로 탑사 방향으로 하산 할수 있습니다.
중간에 암마이봉으로 진입하는 등산로가 있지만, 저희가 등반할 때는 입산이 금지되어 있어 그냥 탑사와 은수사까지만 둘러보고 남부주차장으로 발길을 돌렸습니다.
등반 후 탑사와 은수사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며 둘러 보았습니다.
자연경관과 사찰이 아주 잘 어우려져 멋졌습니다.
탑사와 은수사는 꼭 한번 가보길 추천해 드립니다.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