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속리산 ┃ 문장대

오랜만에 속리산 문장대를 다녀왔습니다.

작년에 속리산 천왕봉을 다녀오긴 했지만, 문장대는 몇 년 만에 가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운동을 안 하다 갑자기 등산을 하여서 이번 등반은 하산할 때 고생 좀 했습니다.

 

장마 중에 산행을 잡았는데 다행히 산행하는 날 날씨가 좋았습니다. 

코스는 법주사에서 시작하여 되돌아오는 코스로 잡았습니다. 왕복시간은 6시간 정도 잡으시면 됩니다. 

산 잘 타시는 분들은 조금 더 빠르고요. 저희는 중간에 많이 쉬고 정상에서도 한참 쉬다 내려오기에 더 많이 걸리더라고요.

 

사진들은 휴대폰으로 찍은 겁니다. 요즘 등산할 때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기 귀찮고, 휴대폰들도 성능이 좋아져서 그냥 휴대폰으로 찍습니다. 

이전에도 몇 번 등반한 적이 있어 사진을 올리려고 찾아보니 올릴 만한 게 없어 안 올리다가 이번에 다녀온 것 중 몇 컷 올려 봅니다.

 

정상을 바로 앞에 두고 한컷 찍었습니다. 

참고로 속리산은 등반 중간중간에 휴게소들이 있어 간단한 음료와 음식들을 구입할 수 있어 좋습니다.

 

비 온 뒤 하늘이라 맑네요.

 

문장대 올 때마다 항상 이 컷은 찍는 거 같습니다.

 

정상에 잠자리가 많았습니다. 사진에도 얼룩덜룩 찍혔네요.

 

항상 정상에 오르면 사진 찍기 바쁜 거 같습니다.

 

문장대 아래서 찍은 사진입니다. 오른쪽에 문장대가 보이네요.

 

좀 더 확대해서 촬영.

 

속리산 여러 봉우리들입니다. 중간에서 오른쪽에 가장 높은 봉우리가 천왕봉입니다.

정상에서의 풍경은 문장대가 더 멋집니다. 천왕봉 등반 사진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 하단에 넓은 주차장이 보입니다. 공영 주차장이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주차장에서 법주사로 이동하여 문장대로 올라가면 됩니다. 중간쯤 넓게 자리 잡은 건물들이 법주사입니다.

오른쪽 끝에 높게 솟은 봉우리가 천왕봉입니다. 

트레킹 하실분들은 법주사까지만 다녀 오셔도 운동은 어느 정도 되실 겁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