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트렌드로 살펴본 20년 대한민국 인기 검색어

매년 연말이 되면 한 해 동안 어떤 일들이 가장 이슈가 되었는지 구글 트렌드를 통해 살펴보고 있습니다.

올해도 20일 정도를 남겨놓은 상황인데, 구글 트렌드를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출처 : 구글 트렌드

▶ 사이트 바로가기 : trends.google.com/trends/yis/2020/KR/

 

 

역시 1위는 코로나 19 , 2위는 미국 대선...

한국 사람들이 미국 대선에 관심이 많았네요...

 

3위가 테슬라 주가인데.... 올해 주식 시장 자체에 관심 많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4위가 이태원 클라쓰인데?? 저도 정주행으로 다 보긴 했지만 검색어 4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가 있었네요.

5위는 정치 관련된 건 언급을 안 하도록 하겠습니다.

 

분야 별로 게임 부분은 잘 모르겠네요.

영화에서는 역시 기생충이 1위네요.

영화 부문 2위와 3위는 겨울왕국 2와 반도인데 모두 전작의 흥행의 기대로 인한 순위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올해 인기 검색어 타이틀에 코로나 19 항목이 있는 게 특징이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