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도전】올뉴카니발7인승_2열 레일 확장 및 차박 매트 제작

몇 년 전 자동차를 카니발로 바꾸면서 계획했던 캠핑은 한 번도 못 다녀 보고, 2~3년 전부터 차박이라도 다녀야겠다 다짐을 했지만 아무것도 못하였습니다.  올해는 결단을 하고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펜션 놀러가서 찍은 사진인데 너무 지저분 하네요... 올뉴카니발 7인승 리무진입니다.

 

그래서 첫 번째로 차에서 편히 잘 수 있도록 준비를 하는데, 제 차는 올 뉴 카니발 7인승이다 보니 2열 의자를 최대한 앞으로 해도 공간이 165cm 밖에는 안됩니다. 

저와 같은 종류의 자동차로 차박을 하시는 분들의 정보가 적어 인터넷에 검색을 많이 해 보았습니다.

방법은 2열 레일 확장을 하거나 2열/3열 시트를 바꾸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아무것도 안 하고 좁게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레일 시공 전 사진 (3열은 접었습니다.)

 

결론은 2열 시트 확장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자동차 튜닝샵에서 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기존 레일에서 조금 더 확장을 하였습니다. 1열을 앞으로 당기면서 2열을 최대한 당기면 후면 공간이 195cm 정도까지 확장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카빛나 매트를 주문하였습니다.

카빛나 매트는 색상과 사이즈를 선택하면 제작하여 보내 줍니다.

(주문 후 문자로 주문내역을 다시 확인하고 제작이 들어가네요. 주문 제작이라 반품이 안되나 봅니다.)

매트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190cm로 주문하였는데 사이즈가 딱 맞습니다.

색상은 초코 브라운입니다.

 

 

같은 차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3열 시트를 접으면 단차가 생깁니다. 그래서 해당 단차를 없애주기 위해 바닥 지지대를 2줄 정도 사용합니다. 그러면 바닥도 깔끔하게 평탄화가 되면서 튼튼합니다.

택배가 왔을 때 박스는 컸지만 매트를 3단으로 접을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매트 가방에 넣어주면 되니 부피가 부담되지는 않습니다. 

에어 매트는 쿠션과 부피를 적게 하는 장점이 있지만 울렁거리는 게 싫어 하드 매트로 선택하였습니다.

(나름 약간의 쿠션감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공간이 넓고 쾌적합니다. )

빨리 어디로든 떠나고 싶네요.... 아직 준비가 덜되서 좀 더 준비후 출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차박을 하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작업이 끝났습니다.

 

차박에 필요한 캠핑용품들을 검색해 봐야겠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