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태안반도 몽산포 자동차 야영장 ┃ 캠핑장 다녀온 후기

 

국립공원공단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중 태안반도에 위치한 몽산포 자동차 야영장을 다녀온 후기입니다.

 

몽산포 해수욕장에서 해수욕과 조개 캐기 등을 체험할 수 있어 물놀이와 체험을 같이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예약은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s://reservation.knps.or.kr/

 

화장실과 취사장(개수대), 샤워장은 나름 잘 관리되고 있으며 매점에는 자판기와 공용 냉장고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주변에 편의점과 마트가 많으니 필요한 물품은 대부분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이트는 경계석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바닥은 일반 흙이지만 해변가 모래흙이라 팩 고정 시 사이즈가 길은 것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 몽산포 해수욕장 입구 회전 교차로에서 11시 방향 입구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 국립공원공단에서 제공하는 배치도입니다.

일부 사이트는 전기시설이 없으므로 예약 시 꼭 확인 후 예약하세요.

저도 아무 생각 없이 예약했다가 나중에 확인하고 사이트 변경하였습니다.

제가 갔을 때 저의 사이트 건너편이 전기가 없는 사이트였는데, 피칭했다가 당일 저녁 그냥 가더라고요.

 

▼ 좋은 사이트를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유튜브에 가시면 사이트별로 잘 소개를 해주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gPWSXtS0y0&list=PLIPETjmqLc1jAmmJcnXOCIbcp3UMWXa7G 

 

 

▼ 캠핑장으로 진입하던 회전 교차로 앞으로 직진하면 해수욕장으로 가는 길입니다.

캠핑장에서도 입구 쪽으로 나오면 바로 해수욕장으로 갈 수 있으며, 거리는 그리 멀지 않습니다.

야간에 불꽃놀이도 많이 하기 때문에 낮에 해수욕과 조개잡이 하고 밤에서 불꽃놀이도 즐겨 보세요.

 

▼ 캠핑장 입구(매표소)에서 캠핑장 예약 확인 후 진입이 가능합니다. 매표소를 지나서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서 아래와 같은 길을 통하여 주차장이 몇 개씩 나뉘어 있으니 해당 사이트 근처에 주차를 하시고 장비를 옮기시면 됩니다.

 

▼ 저는 주차장과 가까운 C-3 사이트를 예약하여 자동차에서 바로 장비를 옮기기 편하였습니다.

사이트마다 테이블이 하나씩 위치하고 있으니 식사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 건너편 B구역 사이트들입니다. (B구역은 전기시설이 없습니다.) 예약이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전기가 없더라도 프라이빗한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께는 좋을 것 같습니다.

 

▼ 나무들이 울창하여 그늘이 형성되지만 사이트별로 차이는 있습니다.

 

▼ 아래는 몽산포 해수욕장입니다. 첫날은 날씨가 흐리고 물때가 많았는데, 둘째 날은 날씨가 좋았습니다.

 

https://tv.kakao.com/channel/3392490/cliplink/43148397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