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수리 맡길 때 (갤럭시 수리모드 사용법)

* 참고로 수리모드와 임시 백업 기능은 안드로이드 13 버전 이상이 탑재된 갤럭시 제품만 가능합니다.

 

수리모드란?
휴대폰을 수리 또는 점검하기 위해 맡길 때, 다른 사람이 내 휴대전화 데이터에 접근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수리모드를 사용하여 휴대전화의 개인 데이터는 안전하게 보호하세요.

 

 

수리모드 켜기/끄기

 

설정 → 디바이스 케어 → 수리모드 → 켜기 순으로 진행하면 휴대전화가 재식작 되면서 수리 모드 상태 진입

※ 수리 모드 종료 시 알림 창에 '휴대전화 수리모드 사용 중' 알림을 선택 후 종료 → 다시 시작

 

 

데이터 백업 및 복원

▼ 수리모드 → 임시 클라우드 백업 → 데이터백업 (복원 진행 시 데이터 복원 선택)→ 항목선택 후 '백업'

* 임시 클라우드 백업은 용량 제한 없이 최대 30일 동안 백업 및 백업한 데이터 복원 가능

백업할 수 있는 데이터

통화 및 연락처,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카카오톡 제외), 웨어러블 데이터, 홈화면, 설정 및 권한,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문서 및 파일


백업할 수 없는 데이터

 - 연락처 :읽기 전용 연락처

 - 메시지 : 긴급 알림 메시지, 임시 저장 및 전송 실패한 메시지

 -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톡, WeChat, WhatsApp, 라인, Viber: 대화기록
  •  Samsung Notes :잠긴 노트
  • 삼성 헬스: 비밀번호가 설정된 데이터
  • Samsung Kids : 앱 및 앱 데이터
  • 캘린더: 동기화된 계정의 일정
  • Samsung Blockchain Keystore : 개인기 및 복원 문구
  • 앱정책에 따라 전송할 수 없는 데이터
  • 보안 또는 호환성의 이유로 전송할 수 없는 앱: 우리 WON뱅킹, 투썸하트

- 홈화면 : 기본 배경화면, Galaxy Themes 배경화면

- 보안 폴더 : 잠긴 콘텐츠

* 크기가 100GB 이상인 파일과 앱 데이터를 백업할 수 없습니다. 편집한 사진이나 동영상의 원본 파일의 크기가 100GB 이상일 때는 편집한 파일만 백업할 때 저장됩니다. 백업을 복원하더라도 편집된 파일을 원본파일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 SD 카드의 파일은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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