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생초보의 일본 자유여행 _ 나리타 공항에서 신주쿠까지 공항리무진 이용방법

나리타 공항 1터미널

첫 일본 자유여행을 준비하며 공항에서 가장 편하고 안전하게 호텔까지 이동할까 고민하며, 서핑을 하다 공항 리무진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편할 것 같았습니다.

복잡한 도쿄에서 환승 없이 호텔까지 가고 싶었기 때문에 비용보다는 편리함을 먼저였습니다.

 

공항 리무진을 이용하여 신주쿠까지는 대충 1시간 30분~2시간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물론 교통상황이나 도착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날자별 운행하는 시간을 미리 확인해 두면 좋습니다.

리무진 버스 예약 사이트

 

위 사이트에 가면 나리타에서 도쿄까지 시간표에 금액/예약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위 사이트에서 버스 일정과 승하차장 정보만 참고하고 예약은 KKDAY에서 왕복권으로 조금 저렴하게 예약하였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며칠 후 버스를 예약하지 않았으며 금액도 좀 더 비싼 것 같았습니다.)

참고로 다른 사이트나 유튜브를 참고하면 더 저렴하게 다양한 이동수단을 이용하는 방법들이 있으니 검색해 보세요.

 

<아래와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1. KKDAY에 회원가입을 하고 나리타공항 ↔ 신주쿠까지 왕복권을 구매하였습니다.

2. 나리타 공항에 도착하여 발급된 쿠폰으로 버스 티켓을 교환합니다.

    (돌아오는 티켓은 교환권이니 나중에 티켓으로 교환하셔야 합니다.)

3. 버스 티켓 예매할 때 출발하는 터미널과 도착하는 터미널은 꼭 확인 후 진행하여야 합니다.

   (나리타 공항은 1~3 터미널까지 있으니 꼭 확인하고 진행하세요.)

    ▶ 공항 터미널 확인하는 방법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저는 워싱턴 호텔에서 하차하고 신주쿠역에서 탑승하는 계획으로 잡았습니다.
또한 도착 직후 티켓 예매소에 가서 복귀할 차량 티겟을 미리 교환해 두었습니다.
(복귀할 때 버스 좌석이 없으면 해당 시간 버스를 예약할 수 없다는 소리에 소심해서)
결과적으로 복귀할 때 예약했던 버스시간보다 일찍 도착하여, 좀 더 빨리 출발하는 버스 티겟으로 교환하였습니다  돌아올 때는 지정석은 아니고 프리 좌석이었으며, 절반 이상 좌석이 남아돌았습니다. (역시 너무 소심한 여행자였습니다.)

 

▼ KKDAY에서 리무진 버스 예매 후 메일로 보내준 티겟입니다. 캡처 떠서 교환소에 가니 버스 티켓으로 교환해 주었습니다.

 

▼ 아래 캡처 화면 및 링크를 들어가 보시면 신주쿠에도 경유하는 정류소가 많이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정류소까지 가는 티켓을 예매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숙소가 워싱턴호텔이었는데, 계획했던 버스 시간에 늦어 할 수 없이 가장 가까운 신주쿠역으로 가는 버스로 변경하여 탑승하였습니다.

돌아올 때 알게 되었지만 신주쿠 고속버스 터미널에 여행 안내소가 있었는데, 마지막 날 여행 안내소에 캐리어를 보관하고 시부야 관광을 다녀왔습니다. 캐리어를 찾고 바로 터미널에서도 탑승이 가능했는데, 신주쿠역에서만 가능한 걸로 알고 역의 정 차장에서 발권 및 탑승을 하였답니다. 좀 더 많은 정보가 없어서 왔다 갔다 고생만 했습니다. 미리 여러 정보를 검색하고 동선을 짜 놓고 다녔다면 그만큼 고생을 덜 했을 거란 생각을 하였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마지막 날 시부야를 갈 동선이었다면, 시부야역에서 돌아오는 리무진을 탑승하는 계획을 잡았을 겁니다. 

버스정류장 검색 바로가기

일본어나 영어로 뜨면 크롬의 번역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 1층 남쪽 출구 S2 바로 옆에 있는 버스 매표소에 가면 버스 티켓으로 교환해주며, 돌아올 때 티켓으로 교환할 교환권도 같이 챙겨 줍니다. 잘 보관하셨다가 돌아오는 매표소에서 티겟으로 교환하면 됩니다.

나리타 공항 1 터미널에 도착하여 어딘지 몰라 헤매다 타려던 시간의 버스를 놓쳤습니다. 리무진 홈페이지에서 주황색을 찾으라고 되어 있었는데, 어디를 봐도 주황색 매표소는 없어서 물어물어 찾아갔습니다. 덕분에 원래 목적했던 정류소를 변경하여 도착하였기에 더 많은 거리를 걸어 다녔습니다.

 

 

▼ 해당 티켓이 표시된 위치의 버스 승강장으로 이동하여 기다리면 됩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탑승 시에는 좌석번호가 제공됩니다.

 

▼ 버스 직원이 캐리어에 수화 물표를 붙이고 티켓을 주면 잘 보관하셨다가 하차 시 수화물로 교환할 때 사용하여야 합니다.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수화물까지 처리하고 나면 버스가 올 때까지 쉬시면 됩니다.

 

 

원래 저의 여행 계획의 목적지는 아니었지만, 아래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신주쿠역에서 하차를 하게 되었습니다. 각각의 목적지는 위에서 링크해 드린 버스정류장 검색을 해보시고 지도에 미리 저장해 두세요.

저는 하차 후 맞은편 승강장에서 돌아오는 티켓을 미리 예매해 두었습니다. (만일 예약 시 해당 차가 만 차면 예약할 수 없다는 말에 겁먹어서 미리 해두었습니다. 결론은 돌아는 차는 절반 이상이 비어있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ㅠㅠ)

 

▼ 아래는 나리타 공항버스 탑승 관련 정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예약한 버스 티켓의 정보를 참고하시고, 아래 내용은 일반 버스 관련 정보니 보실 분들만 참고해 주세요.

https://www.narita-airport.jp/kr/access/bus

 

버스

나리타 국제 공항 버스

www.narita-airport.jp

묵었던 숙소에서 창밖으로 한컷

【해외여행】생초보의 일본 자유여행 _ 도쿄 지하철 이용방법 및 구글 지도 활용 방법

【해외여행】생초보의 일본 자유여행 _ 나리타 공항에서 신주쿠까지 공항리무진 이용방법

【해외여행】생초보의 일본 자유여행 _ 출국/입국 터미널 확인하는 방법

【환전】카카오 페이를 활용하여 하나은행에서 환전하기

【해외여행】첫 일본 자유여행 후기 _ 자유여행 준비하기 #도쿄 #나리타 #시부야 #신주쿠

Designed by JB FACTORY